![[크기변환]lifecil-3호-소식지-001.jpg [크기변환]lifecil-3호-소식지-001.jpg](https://lifecil.or.kr/wp-content/uploads/mangboard/2025/10/10/F311_%5B%ED%81%AC%EA%B8%B0%EB%B3%80%ED%99%98%5Dlifecil-3%ED%98%B8-%EC%86%8C%EC%8B%9D%EC%A7%80-001.jpg)
라이프 뉴스레터 삶장애인자립생활센터 2025년 3호 소식지 발행인 김철휘
1단 자조모임 소개 컴퓨터학습모임 '컴퓨터교실' 장애인식개선 스터디모임 '공부합시다'
2단 장애인 시티투어 나래버스 타고 공감여행 7월에 떠난 공감여행은 나래버스를 이용하여 휠체어장애인들도 편하게 이동하며 여행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양산 조아저씨 농장에서 수제소시지와 피자도 만들고 통도사 무풍한송길을 산책하며 재미있는 게임도 진행하는 등 일상을 벗어나 자연과 더불어 몸과 마음의 힐링 시간을 가진 즐거운 여행이었습니다.
3단 피카소가 되고 싶은 사람들 섬새한 붓터치와 함께 나도 피카소처럼 처음엔 그림을 어려워했던 이용자들이 이제는 전문 화가처럼 과감한 스케치와 붓터치를 해가며 작품을 뚝딱 완성합니다. 단순한 스케치에서 시작해서 모델링페이스트 작품까지.. 이용자들의 손길을 거처간 훌륭한 작품들이 모이고 모여 작은 전시회를 열 수 있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미술교실 시간마다 자신감도 생기고 예술적 감각도 늘어나 모두가 피카소를 꿈꾸는 상상을 해봅니다.
4단 권리중심 일자리사업 참여자 문화체험활동 권리중심 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이 지역의 유명환 문화관광지인 송도해상케이블카를 탑승해보며 문화체험활동에 함께 하였습니다. 청명한 가을날씨를 만끽하며 문화적 욕구도 충족하고 참여자들 간의 화합과 활동의 의지도 다지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캠페인부터 모니터링 활동까지 3분기 기간은 권익옹호팀 활동이 유난히 많았던 시기였습니다. 무더위를 뚫고 공중이용시설 40여곳에 달하는 편의접근 모니터링을 진행하느나 하면, 저상버스 의식조사를 위한 캠페인 진행 후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여 "저상버스 함께타요" 인식을 확산시켜가고 있답니다.
5단 즐거운 자립생활 더위를 날리러 워터파크로! 여름을 맞아 자립주택 입주자들이 여름나들이 계획을 직접 세우고 워터파크에 다녀왔습니다. 워터파크를 처음 체험해보는 입주자들은 가기 전부터 예쁜 디자인의 수영복을 고르면서도 설레여했다고 하네요. 실내 수영장은 물론 해운대 백사장이 내려다보이는 야외 풀까지 갖추어진 해운대의 워트파크에서 서로 물장구도 치며 재미있는 물놀이를 실컷 즐겼다고 합니다.
|